라이브 커머스란

 라이브 커머스란 TV홈쇼핑처럼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한다.

 

모바일로 쇼핑  라이브를 보면서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시청하면서 실시간 채팅 

누구나 직접 출연하고 판매도 할 수 있는 쇼핑 방송

 

코로나 19에 ‘라이브 커머스‘  시대 빨라졌다.

지난 5 17일 중국에서 한국 유자차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진행한 온라인(모바일) 생방송에서 불과 1 20초만에 1㎏짜리 유자차 52173개 완판, 63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이날 한국 유자차 생방송에 접속한 사람은 3,155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중국에서 온라인 생방송 쇼핑이 급성장하고 있는 배경으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집에 머무르면서 비대면 구매를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우선 꼽힌다.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쇼핑을 할 경우 상품에 대한 실시간 소통은 물론 실시간 공감이 가능한 것도 중요한 배경으로 분석되고 있다.

최근, 중국 소비자들은 기업의 광고보다는 왕홍 등이 전하는 제품 등의 평가를 바탕으로 구매하는 경향이 확산되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픽라이브, 블립라이브와 라이브커머스 사업 제휴

캔디프로토콜, 스타리움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사업 제휴 체결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캔디 프로토콜, 한국디지털지갑과 전략적 제휴 체결